티스토리 뷰


햇볕은 쨍쨍하고 모래알은 반짝이는, 어느 휴일이었다. 나는 침대에 누워서 평화로운 정적을 지켜보고 있었다. 그 제주공항 주차요금 럴만한 가치가 있는 평화로움이었다. 쉬는 날에 바라보는 천장은 사랑스러웠다. 나중에 천장 벽지를 조금 더 이쁜 거로 바꾸면 좋겠다. 영원히 고요할 것만 같은 정적을 부순 것은 오래된 전화였다. 이상하게 전화 받기가 싫었지만, 나는 제주공항 주차요금 홀린 것처럼 수화기를 들었다. “스코발드입니다.” 수화기 속 목소리는 지나치게 익숙한 목소리였다. 쉬는 날에 듣기에는 부적절한 목소리라는 뜻이다. “스코발드, 대머리들의 거점을 하나 발견했어. 지금 타격해야 해.” 나는 지끈거리는, 관자놀이를 만지작거렸다. “어, 음… 머스크. 그 있잖아? 타격대에 인재들도 많은데, 굳이 비번인 사람을 불러야 될까?” “애석하게도, 꽤 큰 거점이야. 두 개 팀이 함께 타격해야 된단 말이야.” “그런데 말이야. 나는 어제도 개고생하고 들어왔단 말이야. 난 좀 빼줘.” 아주 잠깐, 그러니까 한 박자 정도의 침묵이 흘렀다. 그리고 들려온 머스크의 목소리는 단호하게 내 고막을 때렸다. “좋아, 너랑 협업할 팀은 브레타의 팀이야. 만약 네가 안 오면, 네 팀도 브레타가 지휘해야지.” 브레타는 좋은 사람이다, 친구로서는. 다만 그 미친년은 5년 전에 아군을 쏘았고, 내 머릿속에서는 그년 손에 벌집이 된 우리 분대원들의 영정이 스쳐 갔다. “이런 제기랄! 알았어, 내가 갈게. 내가 갈 때까지 그 미친년이 내 부하들 10m 안쪽으로 들어오는 일이 없도록 해줘. 제발.” 나는 거의 호소하듯 말을 내뱉었다. 제주공항 주차요금 “진작에 그래야지.” 얄미운 목소리가 짧은 잡음을 끝으로 사라지고, 방안은 다시 고요해졌다. “잘못 걸렸군…” 브레타 그 미친년이 내 팀에 손끝이라도 건드릴까 봐, 나는 5분 만에 준비를 마치고 시동을 걸었다. 나는 문 앞에 도착해서 깊게 한숨을 내쉬었다. 정말 일하기 싫다. 머스크가 커피 한 잔을 내밀며 나를 반겼다. “머스크 이 빌어먹을 놈.” “어서 와. 네 간절한 부탁대로, 브레타는 네 팀원한테 말 제주공항 주차요금 도 못 걸었어.” “잘했어, 머스크.” 나는 건네받은 커피를 한 모금 마시며, 가슴 깊게 안도했다. 미칠레인가? “다들 차량에 탑승했어. A5 게이트로 가.” “잠깐, 각자 다른 차량이겠지?” 내 진지한 걱정을 들은 머스크는 어깨를 ‘탁’ 치며 나를 안심시켰다. “내 그건 특별히 배려했지.” “눈물겹네.” 비꼬듯 말했지만, 진심이었다. 나는 무기고로 들어가 장비를 챙겼다. 라이플과 방탄조끼, 그리고 권총. 솔직히 대머리들에게 라이플은 조금 아까운 감이 없지 않다. 휴일에 드는 짐이라 더 무거운 것 같다. 도살장에 끌려가는 소처럼 향한 A5 게이트에는 두 대의 차량이 보였다. 오른쪽 차량에서 내 팀원들이 나를 바라보고 있었다. 나는 문을 열고 차에 오르며 말했다. “자 친구들, 팀장은 쉬는 날에 제주공항 주차요금 도 사람을 부려먹으려는 상부에 정말 실망했다. 제발 문제없이 너희들이 알아서 해줘라. 브리핑만 짧게 간다.” 다들 킥킥거렸다. 불타는 내 속마음은 모르나 보다. “우리가 오늘 타격할 건물의 출입구는 두 군데다. 남쪽 정문, 서쪽 쪽문. 우리는 상남자답게 남쪽 정문으로 진입한다.” 토림이 손을 들었다. “토림, 질문 해 봐.” “두 분대 협업으로 알고 있는데, 왜 굳이 우리가 위험한 남쪽 정문입니까?” “왜냐면 다른 쪽 분대는 브레타의 분대이기 때문이다.” 토림은 큰 깨달음을 얻은 고승처럼 눈을 동그랗게 뜨고 고개를 끄덕거렸다. “이해했습니다.” “아무튼, 다행히 그 건물은 지하층은 없다. 3층 건물에 계단은 두 개가 있는데, 큰 계단은 우리 것이다. 외부의 비상계단은 브레타가 직접 이끌고 올라갈 거다. 마주치지 않도록 조심해라.” 마지막 말을 들은 분대원들은 웃으면서 고개를 끄덕거렸다. 제주공항 주차요금 “대머리들은 즉시 사살해도 좋다. 다들 부무장도 챙겨놓으라고, 대머리들에게 소총탄은 아깝잖아?” “예 알겠습니다!” 나는 토림에게 근처에 도착하면 깨워달라고 부탁하고 눈을 감았다. 눈을 감자마자 토림이 내 어깨를 쿡쿡 찔렀다. 토림이 또 장난을 치는 건가 했지만, 아니었다. 나는 덜 떠진 눈을 비비며 주변을 살폈다. 차량은 도심과 숲을 지나 어느 폐건물 인근에 도착했다. “친구들, 더 가까이 차로 가면 들킬 거다. 산책 좀 하자고, 가자!” 문이 열리고, 나는 가장 먼저 내려와 주변을 살폈다. 그리고 분대원들이 일사불란하게 내리기 시작했다. 조용한, 숲이다. 반대편에서 새가 날아오르는 것 같다. 아마 브레타도 도착했나보다. 나는 분대원들에게 조용히 전진하라고 명령했 제주공항 주차요금 다. “여기는 스코발드, 작전지역으로부터 300m 떨어진 지역에 도착했다. 조용히 접근 중.” “여기는 브레타, 역시 접근 중이다. 서쪽 측면에 보초는 보이지 않는다.” “알았다. 남문에 보초가 있는지 식별하고 다시 연락하겠다.” 무전을 마치고 나는 다시 분대원들을 불러모았다. “서쪽에는 보초가 없으나, 남문에 보초가 있는지는 알지 못한다. 아직 대낮이니 대머리들은 쉽게 눈에 띌 것이다. 보이는 즉시 신호를 주고, 토림은 보초를 저격해. 다들 소음기 확인해라.” 모두 고개를 끄덕였다. 토림은 저격 소총에 소음기를 장비했다. “다시 간다.” 가끔 낙엽 찢기는 소리와 이파리 사르르 거리는 소리만 들려온다. 새가 날아오를 때마다 가슴이 철렁거린다. 그리고 이파리 사이로 회백색 건물이 조금씩 가깝게 느껴진다. 그때, 스키너가 신호를 보냈다. “스코발드, 저기 보초가 보입니다.” “토림, 확인해. 몇 명이지?” 토림은 스코프로 한참을 둘러보더니 답했다. “아직은 하나입니다. 머리카락이 있는데, 가발인 것 같습니다. 열 발자국은 더 가서 다시 확인해도 늦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자고, 친구들.” 그 열 발자국이 얼마나 심장이 떨리는지 모른다. 마음속으로 숫자를 세어나갔지만, 저 멀리서 어색한 가발을 걸친 이는 별다른 의심 없이 서 있을 뿐이다. “다시 확인하고, 더 찾지 못했으면 신호 주고 저격해.” “없습니다. 곧 정리하겠습니다.” 4초 정도 지났을까? 피익하는 소리와 함께 가발과 사람이 분리되었다. “다시 가자, 속도를 좀 더 높여도 되겠어.” 수목 선을 넘어가자, 건 제주공항 주차요금 물의 본 모습이 보였다. 3층짜리 건물의 크기 자체는 아담했다. 하지만 창문은 모조리 나무판자로 막아놨고, 담쟁이 넝쿨이 잡아먹지 않은 곳이 없어서 을씨년스러웠다. “잘도 이런데에 자리를 잡는구먼, 대머리 놈들은.” 토림은 질겅거리며 소감을 뱉었다. 전적으로 동의하는 표현이다. 나는 무전을 시작했다. “여기는 스코발드, 모든 준비가 끝났다. 넌 제주공항 주차요금 지금 어디에 있지?” “1층에는 총 여덟 명의 대머리가 있다. 다섯 명의 무장은 확인하지 못했다. 현재 2층 문 앞이다.” “알았다. 신호를 주면 즉시 1층에 난입하겠다.” “10초 후에 2층에 난입하겠다.” 제주공항 주차요금 나는 분대원들의 주의를 한데 끌어모았다. 그리고 다섯 손가락을 펼쳐보았다. 그들의 시선이 내 손에 박히는 것이 느껴졌다. 그리고 브레타가 세어나가는 숫자마다 손을 흔들었다. 그 숫자가 4에 이르자, 나는 엄지손가락을 접었다. 차례대로 새끼손가락, 넷째손가락, 중지손가락. 마지막으로… 검지손가락.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